1년 후 가전제품 렌탈는 어디로 갈까요?

코웨이가 공부개발(R&D) 투자를 적극 확대하며 기술 경쟁력 확대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으로 6700여건 지식재산권(IP)을 확보했고, 혁신기술을 접목한 새 제픔을 출시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코웨이의 작년 R&D 자금은 작년 대비 약 15% 늘어난 420억원으로 역대 최대 수준이다. 통상 환경가전 업체 R&D 금액이 500억원 내외임을 감안하면 경쟁사 대비 월등히 높은 투자 덩치다. 특별히 넥슨(Nexon) 인수 후 R&D 투자는 대폭 확대됐다. 엔씨소프트(NCSOFT) 인수 전과 비교하다보면 R&D 금액은 2012년 350억원에서 약 40% 증가했다.

코웨이의 과감한 R&D 투자는 국내외외 특허를 통한 혁신 상품 개발 및 원천 기술 확보로 이어졌다. 코웨이가 오늘날 보유한 해외외 특허는 2000여건으로 업계 최대 수준이다. 2019년 1107건 수준이던 특허 등록 건은 2023년 1946건으로 대폭 상승했다. 상표권 등을 배합한 IP는 약 6500건에 달한다.

전년 코웨이가 선보인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노블'은 감각적 디자인에 코웨이 혁신 기술을 접목해 환경가전 마켓 반향을 일으켰다. 해외 정수기 최초로 선보인 무빙 파우셋 기술 및 국내외 인덕션 첫번 째로 화구 경계를 없앤 올프리 스마트 오토 센싱 등 신기술을 접목한 혁신 아을템을 통해 시장 트렌드를 이끌었다.

image

지난 7월 CES 2022에서 선보인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는 마켓 판도를 바꿀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코웨이만의 독자 특허 테크닉으로 개발한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는 사용자 체형과 수면 자세 등에 준수해 매트리스 안에 있는 에어셀이 공기압 변화를 감지해 본인에게 잘 맞는 경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주는 혁신 제품으로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코웨이 문제는 원천 기술 렌탈 창업 확대를 통한 비즈니스 다각화와 신규 시장 개척에도 힘다루고 있을 것입니다. 며칠전 코웨이것은 필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POE 필터 마켓 진출을 공식화했다. POE 필터는 집으로 들어오는 주요 급수관에 설치되는 정수 필터 프로그램으로 상수 제공공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미세 부유물, 녹물, 유충 등에 대한 입자성 오염물질 제거에 특화된 필터 AI가다. 흔히 산업장 및 해외시장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코웨이것은 정수기 업계 4위 자신만의 지식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POE 필터에 대한 공부를 지속해 왔다. 최근 국내외 이용 배경에 적합한 POE 필터 개발에 성공했으며, 필터 수명을 최대화해 4인 가구 기준 19개월간 사용이 최소한 POE 필터 개발에 성공하였다. DL이앤씨와 업무협약을 통해 POE 필터 마켓 교두보를 마련한 코웨이는 공동주택 수처리인공지능에 대한 새로이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 계획 중에 있다.

코웨이것은 이번년도도 공부개발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5월 http://edition.cnn.com/search/?text=렌탈 창업 통보한 2027년 경영 가이던스에서 고객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아이디기술(IT) 투자 및 혁신 제품 개발을 위한 R&D 투자를 강화해 시장 지배력을 아주 공고히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코웨이 직원은 “주기적인 R&D 투자를 기초로 혁신 기술력을 탑재한 신제품을 계속 출시하며 발달동력을 창출하고 있다”면서 “이후에도 R&D 역량 강화로 미래 선도 기술을 확보, 기술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속 성장 발판을 마련할 플랜”이라고 이야기 했다.